English

flirt의 제대로된 뜻과 발음 (+ 플러팅, flirtatious, flirtationship)

ondesc 2021. 10. 16. 13:12
반응형

썸처럼 귀여운 의미는 아닌 듯하고...

 

flirt의 뜻은 작업일까요 썸일까요? 그 외에도 뭔가 더 있을까요?

 

The Circle 미국편 시즌 3 Ep. 6
The Circle 미국편 시즌 3 Ep. 6

 

 

1. flirt의 사전적 뜻 대신...

flirt의 뜻은 사전적으로는 바람둥이, 던지다, 날아다니다, 장난삼아 연애하다 등이 있지만 이는 모두 잘못된 뜻입니다!

실제로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뜻은 "썸을 타며 간을 보는 행위"(동사일 때) 혹은 그러한 사람 (명사일 때) 입니다.

 

 

 

flirt는 썸이라는 뜻이라고만 보기엔 애매합니다.

서로 호감을 가지고 집적(?)대는 관계, 서로 썸을 타며 알아가는 관계 처럼 쌍방도 가능하지만

한 쪽이 일방적으로 호감을 가지고 작업을 거느 것도 flirt라는 뜻으로 해석 가능합니다.

 

즉, 

- 명사일 때는: 작업 거는 사람, 수작 부리는 사람, 썸 타려고 뭔가 시도하는 사람 등 '인물' 명사로 사용됩니다.

- 동사일 때는: 위의 행동을 하는 '행위'를 일컫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2. flirt의 사용 예시

아래의 영상에서 flirt의 정확한 발음과 몇 가지 사용 예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ZkuzP4qL48c

 

1. (0:07초 https://youtu.be/ZkuzP4qL48c?t=7)

Their job: to flirt with the men and try to get them to spill some information about their mission

그들의 임무는 남자들에게 꼬리치고 (남자들과 시시덕거리고) 그들의 업무상 비밀을 캐내는 것 이었습니다.

2. (0:14초 https://youtu.be/ZkuzP4qL48c?t=14) 

It would be irresponsible to flirt with default. We saw what happened

기본적으로 시시덕거리는 것은 무책임합니다. 이미 그게 어떻게 됐는지 본 적이 있기도 하구요.

(여기에서는 아주 예외적으로 연애관계가 아닌 정치적인 뉘앙스로 사용되었네요)

 

 

 

 

3. (0:24초 https://youtu.be/ZkuzP4qL48c?t=24) 

Mayyybe I'm a flirt. You're right.

어-쩌면 제가 추파를 던진 사람이겠죠. 맞아요.

 

 

그럼 파생어인 flirting 플러팅은 뭘까요?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간단합니다. 작업을 걸기 위해 은근슬쩍 들이대는 것, 서로 썸타는 바이브를 주고받는 것 등의 '행동'와 '상황'을 이야기 하는 단어입니다.

 

4. flirtatious

flirt+~ious(~스러운) 합친 것

작업 거는 분위기, 수작 부리는 분위기, 썸 타고 뭔가 해보려는 분위기

 

5. flirtationship

flirt+relationship의 합성어/슬랭

서로 좋아하는 걸 알면서 공식적으로 사귀진 않는 단계이면서 (그냥 썸이나 마찬가지네요 ㅋㅋ) 이것저것 던지고 받는 분위기/교류의 관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