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로이더' 'Natty'뜻 - 김종국 그렉듀셋 논란 관련 영어 표현

ondesc 2021. 11. 8. 21:57
반응형

곱씹을수록 귀여운 어감..

열심히 운동하는 김종국을 건드려서

전 세계 런닝맨 팬들의 어그로를 끌고 있는 그렉듀셋..


제대로 단 영어 자막이나 기타 외국어 자막이 없어서인지

유튜브 영상 자체의 조회수는 생각보다 높지 않다.

(그마저도 이제 삭제되었다 ㅜㅜ)

 


그래도 진짜 이 영상을 시청한 사람들의 의견은 뭐일까 싶어서 좀 살펴보았다.

먼저 고정을 해둔 댓글이 있는데.. 고정만 하고 그는 별 답글은 안달았다.

자신이 있는거야 없는거야..?

 

원문이 길어서 해석도 길어요

한국에서 니가 말한 게 어제 뉴스에 났고, 그게 너무 이슈가 된 나머지 김종국 본인이 직접 전문적인 약물 복용 여부 검사를 받으려고 (여기서 전문적이라는 의미는 의학적인 게 아니라, 아예 운동능력 향상이나 약물 관련 검사만 집중적으로 하는 기관을 의미함) 한다고 하네.

김종국도 검사 결과가 나오면 퍼블릭하게 공개한다고 했고,

그래서 사람들한테 자기가 얼마나 존x열심히 운동하는지 증명해 보이려고 한다고 하네.

좋아 이제 결과만 기다리면 되겠네!

 

아무튼 듀셋은 며칠 후

생각보다 반응이 좋은 거에 당황했는지 또 다른 비디오를 올린다

싫어요 개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목) It would seem I pissed off Korea:

내가 한국 개빡치게 했나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제목에 나온 Natty와 계속 언급된 로이드, 로이더 라는 단어는 무슨 뜻일까?

 

1. Natty 의 뜻

natty는 본래는
a) 깔끔하고 스마트한 이미지


라는 사전적 뜻을 가지고 있지만 여기에서는

b) 헬창계에서 'natural'의 속어,

즉 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 등 편법을 사용하지 않고

찐으로 만든 몸을 뜻한다

어반딕셔너리에 잘 나와있다

- 헬스 & 피트니스 부문에서 쓰이는 속어로,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와 같은 운동능력 향상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몸을 만드는 사람을 일컫는 말

 

2. 로이더, 로이드의 뜻

- roids(로이드): steroid(스테로이드)의 줄임말.
'로이더' 라는 슬랭도 '스테로이드 빠는 놈'을 줄인 것이라 이해하면 된다.
로이더라는 표현도 있지만 juicing (쥬싱) 이라고 하기도 한다.

반응형